
위에껀 글자를 타이핑 하는 효과입니다.
위 플래시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요청하시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본론으로 들어갈게요.
이 글에서 보여드리려는건 날짜를 타이핑 하는 효과입니다.
맨 위의 애니메이션은 1글자씩 출력되는 것이 특징이고 이것은 숫자들이 다같이 출력됩니다.
이해를 돕기위해 스크립트를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.
(제가 구현했지만 저도 해석할려면 한참걸립니다 ㅡㅡ;;)
1. 변수 aae에 날짜를 입력합니다. (형식은 숫자.숫자.숫자.숫자 ... 이런식으로)
2. 배열을 만들어 각 배열마다 한글자씩 집어넣습니다.
3. 점(.)이 있는 배열을 제외한 나머지 변수마다 0부터 9까지 랜덤으로 숫자를 출력합니다.
5. 몇번 반복한후에 첫 변수는 랜덤을 멈추고 원래 날짜의 첫 글자를 입력해줍니다.
6. 3번과 4번을 반복하고 각 글자를 입력해줍니다.
7. 글자가 다 입력되면 texf 함수를 멈춥니다.
다이나믹 텍스트 만들고 변수(Var)를 dates_view 으로 지정해줍니다.
그리고 프레임에 액션걸고 첫 줄에 날짜를 입력해줘야 합니다.
aae="2019.04.16"; 이런식으로..
그리고 아래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.
aa = 7; //애니메이션 끝나는 속도
if(_root.aae) {} else _root.aae = "2009.09.11";
aae = _root.aae;
aaa=0; aaa2=0; mata="";
aae_arr= new Array();
//aae_arr[0]부터 aae_arr[9]까지 글자입력하기
texf = setInterval(texx, 18);
function texx() {aaa2++;
aaa=Math.floor(aaa2/aa);
view="";//뷰 초기화
for(ia=0; ia<=aae.length-1; ia++){
if(aae.charAt(ia)==".") aae_arr[ia]=_root.aae.charAt(ia);
else if(aaa<=ia) aae_arr[ia]=random(10);
else aae_arr[ia]=_root.aae.charAt(ia);
view+=aae_arr[ia];}//뷰 입력
if(aaa==aae.length) clearInterval(texf);
}
궁금하신 분은 첨부파일 참고^^; (MX200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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